국외 여행/홍콩2010. 11. 30. 00:26

사진 정리를 하다가 문득 발견한 홍콩 여행 사진. 작년 겨울이니 벌써 1년이 지났다.
작년 이맘때쯤 우리는 2박 4일의 홍콩 여행을 다녀왔다. 홍콩을 다녀오고자 하는 여행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홍콩 공항에서 입국 수속을 마치면 바로 코앞에 조그마한 사람들이 길게 줄지어 서있는 곳을 발견할 수 있는데, 바로 옥토퍼스 카드를 구매할 수 있는 곳이다.


일종의 교통카드인데, 저곳에서 보증금을 포함해 150 HK$ 에 구매할 수 있다. 옥토퍼스 카드는 MTR 매표소 어느 곳에서든 구입할 수 있다.

우리는 숙소로 가기 위해 구룡역까지 공항 철도(Airport Express)를 타고 가기로 결정 했다. 공항 철도는 공항을 나오면 바로 정면에 큼지막하게 공항 철도를 탈 수 있는 역이 보인다.


열차 내부, 자리도 넓고 넓은 창 너머로 바다를 볼 수 있다. 캐리어를 넣을 수 있는 짐칸도 따로 마련되어 있다.


구룡역에 내리면 호텔 셔틀버스를 타고 갈 수 있는데, 침샤추이에 있는 호텔에서 묵는다면, 가장 가까운 호텔 셔틀 버스를 타도 무방하다. 

우리는 호텔 Butterfly 에서 짐을 풀기로 했는데, 역시 바로 가는 셔틀이 없어서 Park Hotel 행 셔틀을 타고 갔다.

이 정도 거리면 약 5분이 채 걸리지 않는 거리이므로, 셔틀버스에서 하차 후, 걸어가면 된다.

참고로, Hotel Butterfly 는 중저가인데, 상당히 깨끗하고 괜찮은 곳이었다. 프런트 직원들도 친절하고,,,, 단, 직원의 영어 발음은 알아듣기 너무 힘들었다. 아마 직원도 나의 발음 알아듣는데 많은 어려움이.. ^^;





호텔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둘러볼만한 곳이 바로 홍콩 역사 박물관 (Hong Kong Museum Of History) 이 있어서 둘러보기로 했다.

호텔에서 홍콩 역사 박물관까지는 도보로 10~15분 거리에 있다.

우리가 들렀을 때에는 "A Century of China" 라는 전시회를 하고 있었다. 박물관 전체를 둘러보는데 한 시간 가량 걸렸다. 이곳은 사진 촬영을 마음대로 할 수 있었다.

아래는 박물관 이곳저곳을 촬영한 것...















박물관은 2층으로 되어 있었는데, 그 규모는 상당히 웅장했다.


중국의 구석기부터 근현대사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모습을 볼 수 있다.


중국의 전차


Posted by jooony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