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하에서 스튜던트 에이전시 (Student Agency) 버스 타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스튜던트 에이전시는 프라하에서 인근 도시로 이동할 때 타게 되는데요. 저희는 체스키 크룸로프로 가기 위해 이용했답니다. 


보통 구시가지에서 트램을 이용해서 이쪽을 찾아오실 거에요. Na Knížecí 역이든 Anděl 역이든 상관없습니다. 아래 지도 보시면 스튜던트 에이전시 버스 정류장은 두 역의 중간 쯔음에 있으니 어디든 상관 없어요.


트램 타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http://jooony.tistory.com/397







Na Knížecí 역에서 내려서 조금만 걸으시면 아래 사진처럼 승강장을 보실 수 있어요. 







버스는 이렇게 노란 버스랍니다. 상당히 고급지고 튼튼해보이는... 버스 옆에는 차도 주고 인터넷도 되고 이것저것 된다고 그림으로 표시가 되어 있더라구요. 시간은 정확하게 맞춰서 옵니다. 아래 보이는 1번 플랫폼에서 타시면 되요. 이른 시간이지만 1번 플랫폼 쪽에는 사람들이 제법 모여 있어요. 











버스 안에는 각 자리마다 모니터도 있고, 심지어 화장실도 있어요. 모니터,,아니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통해서는 영화, 드라마, 스포츠, 음악 등등을 볼 수 있죠. 하지만 아침 일찍 출발하게 되면 그냥,,, 세 시간 자면 됩니다.







스튜던트 에이전시 버스는 미리 끊으시는게 좋습니다. 버스 티켓은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매하실 수 있어요. 홈페이지 주소는 https://www.studentagency.eu/en/ 입니다. 프라하에서 체스키 크룸로프까지는 3시간이 걸리는데, 다시 돌아오시거나 다른 지역으로 가시려면 체스키 크룸로프 여행 시간을 포함한다면 되도록 일찍 출발하는 버스를 타시는게 좋겠죠. 첫차는 6시부터 있으니 참고하세요.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아래처럼 목적지와 날짜 그리고 인원을 넣고 조회를 하게 되어 있습니다. 조회 결과는 시간대별로 남아있는 좌석수가 보여요. 그리고 좌석수 옆에 있는 돋보기 모양을 누르면 버스의 어떤 좌석이 남아있는지 확인할 수도 있고 좌석 지정도 할 수 있답니다. 











3시간이라면 사실 짧은 거리도 아닌데, 체스키 크룸로프를 간다는 사실만으로도 설레더라구요. 하지만 출발은 새벽에 하고,, 이내 잠이 들어버립니다. 하지만 도착할 때까지 잠만 잔다면, 고속도로로 지나가버리는 체코의 또 다른 모습을 놓치게 되니 너무 깊은 잠은 자지 마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