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의 야경이냐 상해의 야경이냐... 참 어려운 질문이지만, 내가 생각했을 때에는 홍콩이 조금 더 나은 듯 했다. 다이나믹한 심포니 라이트에 그리고 규모가 조금 더 커보여서일까... 하지만 각 도시의 특징과 아름다움이 다르기 때문에 상해는 상해대로 그리고 홍콩은 홍콩대로 정말 매력적인 야경을 가지고 있다. (홍콩 야경은 여기!!)

 

상해의 야경은 와이탄에서 푸동쪽을 바라보는 것과 반대로 푸동에서 와이탄을 바라보는 두 가지 뷰포인트가 있다. 그 중 푸동에서 와이탄을 바라본 모습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상해의 야경을 감상했을 때 가장 인상적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내가 보고 느낀 바로는 저 둘이 아닌 와이탄 산책로에서 와이탄의 고풍스러운 건축물을 바라보는 것이었다.

 

참고로 현재 상해는 에너지 정책이라고 해야 하나.. 아무튼 10시에 점멸을 하니 너무 늦지 않게 가야 한다.

 

 

 

 

▲ 와이탄의 야경

 

 

 

 

 

▲ 와이탄의 야경

 

 

 

 

 

▲ 와이탄의 야경

 

 

 

 

 

▲ 푸동의 야경

 

 

 

사실 야경을 감상하기 전에 출출함을 달래기 위해 난징동루에서 택시를 타고 윙버스에서 콕 찜해놓았던 트러플이라는 와이탄 맛집을 먼저 찾았다. 난징동루역에서 택시를 타면 기본요금(14元)만으로 도착할 수 있다. 하지만 트러플... 없어졌다. 아무리 둘러봐도... 정확히 트러플이 있어야 할 자리에 다른 레스토랑이 있었다. ^^; 일단 무례함을 무릅쓰고 레스토랑을 들어가 이 자리에 있던 레스토랑이 어디갔냐 물었더니 바꼈다고 한다. 근데 어딘가에 있는걸 내가 못찾았던 건 아니였나 하는 생각이... 윙버스에서 제공하는 택시카드 파일을 핸드폰에 저장해서 가져와서 레스토랑을 찾을 때에는 택시카드를 이용했다.

 

바뀐 이름은 CHOIR. 오렌지 주스(35元)와 스프라이트(20元) 그리고 머쉬룸 파스타(85元)에 스테이크(155元)를 주문해서 총 295元 결제.

 

 

 

 

 

 

 

 

 

 

 

 

 

 

 

+ Recent posts